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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日 언론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 하루만에 세계1위" 일본 반응
등록일 : 22-01-30 19:05  (조회 : 45,34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Netflix「지금 우리 학교는」이 공개 하루만에 Netflix세계 1위를 석권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일본 기사 본문과 일본 댓글 반응입니다.


〈일본언론 보도내용〉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공개 하루만에 “세계 1위”

30일,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FlixPatrol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은 29일 기준 Netflix TV프로그램 부문 전세계 TOP 10중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국가별로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 프랑스, 터키,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등 25개국에서 1위, 오스트레일리아, 벨기에, 체코, 인도 등 20개국에서 2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한국 시리즈로서는 「오징어 게임」, 「지옥이 부르고 있다」, 「ARCANE」에 이어 4번째 세계 랭킹 상위의 작품이 되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동명 인기 WEBTOON을 원작으로 만든 작품이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학교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펼치는 학생들의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 일본 야후재팬 댓글 반응 >



gxd***** | 65/52
어제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현재는 8화 보는 중이야.
보기 시작하면 멈춰지지 않아
이것도 세계적 대히트임이 분명하다.
한국 드라마는 엄청나.



sat***** | 67/52
이거 대박 재미있다. 멈출 수가 없어.
몇분에 한 번씩은 흠칫 놀라는 장면이 있고, 
인간 드라마라서 감정을 흔들어 놓는다. 
각본도 훌륭하고, 출연자의 연기도 대단해.
데스 게임인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전반까지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세계적으로는 인기를 끌지 못했지....



답글→zhi***** | 2/16
세계적으로 수요가 없는데 속편이 만들어졌다 ㅋ
오징어 게임은 인기인데, 아직 촬영이 시작도 되지 않았어. 
빨리 속편 촬영을 하지 않으면 출연자가 나이를 먹어서 속편의 의미가 없어질 뿐이야.
해리포터가 속편에서 초등학생에서
고등학생이 되어버리면 분위기 깨지니까.
Netflix는 만들 마음 없는 듯 ㅋ



blu***** | 113/52
다케우치 료마(일본 배우)의 퇴화판 워킹데드와는
비교되지 않는 퀄리티 였습니다.
이건 「오징어 게임」에 이어서 히트가 되겠죠.



pir***** | 7/5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퀄리티!
하지만 나는 「지옥이 부르고 있다 」 만큼 빠져들지는 못했어. 
현재 에피소드 3까지 봤는데 앞으로 흥미진진해질까!?



you***** | 95/34
일본에서도 2위네요. 
놀라운 점은 사랑의 불시착이 4위에 있다는 겁니다.
꽤 예전 작품인데 굉장해.



コロくん | 67/43
어느 한 부분을 제외하면 아주 새로운 점은 하나도 없는 좀비물이지만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만큼 재밌어요. 
다음날은 직장 가는 날이라서 자야 하는데 엄청 재미있어서 
아슬아슬하게 심야를 넘기기 직전까지 보고 말았어요. 
도서실 장면이 굉장해요. 역시 돈을 들인 작품이었습니다.



pv_***** | 12/5
음, 두말없이 재미있어!이틀만에 완주했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형사님이 마사토(일본 배우)랑 똑 닮아서 놀랐다. 
속편이 있을 거 같은 예감이....
역시 한류 드라마 수준이 높네.



ydtj***** | 67/34
다음편이 궁금해져서 2일만에 몰아서 봐버렸어요.
발암 캐릭터도 많고, 휴먼 드라마의 요소도 제대로 담겨져 있어서 
상당히 빨려들어 갑니다.
야후 댓글이라서 근거 없는 비판을 하는 무리도 많지만, 그냥 재미있습니다.



ryo***** | 174/53
일본은 넷플릭스에서 돈을 받아도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신문기자 정도밖에 못만들어.
일본의 연예인들은 괴상한 정치 활동을 하기 전에,
제대로 된 엔터테인먼트 작품을 만들 수 있을 만큼의 
기량을 갈고 닦아주길 바란다.



답글→ina***** |35/5
연기자의 기량만이 아니라 제작측의 문제이기도 하지 않아?



답글→ryo***** | 36/13
감독이나 각본가도 2류뿐이죠.
이상하게 예술 영화에 연연하거나, 
국내용 콩트처럼 만들고 싶어하는 무대 출신 감독도 많다. 



die***** | 86/31
Netflix에서 세계적으로 히트한 일본 드라마가 몇개나 될까?
일본은 한국과 달라서, 국내만 지향해도 성립되기 때문에 
콘텐츠가 (갈라파고스화)독자화 되어 버렸어.
드라마나 영화, 음악도 (비지니스에 있어서) 일본은 세계에 통용되지 않는다. 
이미 일본은 일본이 생각하는 것만큼 주목받거나, 
흥미를 가질 만한 나라가 아니다.
실제로 매일 아침, 해외 뉴스를 보고 있지만
일본의 화제거리가 나오는 일은 거의 없어.



답글→orq***** |16/9
한국 엔터테인먼트를 무시하는 사이에
어느새 뒤쳐져 버린 느낌이야.
토끼와 거북이가 떠오른다.
일본은 세계로 나아갈 아티스트의 발목을 잡는 사람도 있지? 
「어차피」 「헛수고」 「하여튼」이라 말하면서.
무작정 세계를 목표로 하는 사람이 있어도 좋다고 생각해.



답글→mak***** |0/0
잠꼬대는 잘 때 해라
・소프트 파워 랭킹 
일본 2위, 한국 11위 
・대중문화 연간 해외 매출
일본 애니 1.3조엔, 닌텐도 1.36조엔, 소니(게임)2.1조엔,
한국 드라마 600억엔, KPOP600억엔, 한국 전체 게임기업 7000억엔
・구글 검색량(전세계)
일본 애니, 일본 게임>>>>>일본영화>>>>>한국 드라마, KPOP



답글→ken-j | 22/38
당신이 모르고 있을 뿐이고, 
바로 며칠전 시청률을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요가 있는 TV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넷플릭스 포함) 가장 유명한 미국 어워드 「Global TV Demand Awards 2021」가 발표되었고「진격의 거인」이 세계 1위를 획득했어요.
전세계 미디어에서 대대적으로 보도되어 인터넷에서 화제입니다.
귀멸의 칼날의 각국과 북미 영화 1위도 무시무시한 쾌거이지만, 
일본은 한국처럼 연일 크게 환희하며 광장되게 보도하지 않을 뿐이에요.
일본 콘텐츠가 1위 하는 건 항상 있는 일이니까요.
일본 영화나 일본 영화 감독의 평판도 지위도 명예도 
해외에서의 팬들 수도 한국은 일본과는 비교대상이 되지 않아요. 
일본도 확실히 쇠퇴하고 있지만, 그래도 
분명히 말해서 한국은 일본과는 전혀 상대가 되지 않는 레벨입니다.
문화 수익으로 말하자면 포켓몬 하나라도  
일본 100대 한류 1정도예요.
한국의 자화자찬 보도나 일본의 스텔스 마케팅 보도에 속지 마세요.



aet***** | 48/34
어제부터 보고 있어 ! 무진장 재미있어.



diw***** | 26/15
보고 있는데 어마어마하게 재미있어.
좀비의 퀄리티가 너무 높아서 좋았다.



jcd***** | 5/15
기사를 읽으면서 「학교생활!」을 떠올렸는데...
설마 표절 아니지?



ele***** | 15/16
오징어 게임은 흥미 없지만 
좀비물은 보고 싶다.



zeg***** | 14/30
TV(Non English)에서 4위입니다만,
언제 1위가 됐습니까?



wal***** | 28/32
쩔어


ran***** | 37/70
저 정도로 Netflix・You Tube 등에서 선전했는데
1위 못하는 게 더 이상하지.



답글→cin***** | 18/9
그럼, 모든 드라마가 1위가 돼야 해.
예고편 하나밖에 없는데.



답글→ajv***** |11/14
Netflix도 You Tube도 시청수 카운트 방법을 
바꾼다고 합니다. 이해갑니다.



답글→ria***** |11/4
작년 9월에 바뀌었습니다만.



mon***** | 0/15
이런 소비뿐인 한국의 콘텐츠는 좋아하지만,
눈에 보이는 삼성 스마트 폰은 싫어하지.
결국 대체할 게 있는지 없는지이고, 반일도 혐한도 미묘해.



pad***** | 5/12
각코구라시(학교생활)!
이냐?



特殊浴場 | 51/64
네 네, 일상적인 세계 1위다~



h_j***** | 58/87
작품이 좋든 나쁘든,
이 나라의 일본인 차별의 실태를 알면 
볼 마음도 없어진다.
보는 일본인은 너무 무지한 거야.



hir***** | 22/39
또 공작이냐.... 절레 절레



Exquisitus | 15/25
또 시작이네. 빌보드가 랭킹 집계의 기준을 변경할 거야 ^^



ttm***** | 17/20
ARCANE는 한국 제작인거야?



답글→jac***** |2/1
프랑스 제작이에요.



Herrmann | 13/19
오~ 세계 1위 축하해. 또라니.



lak***** | 2/11
표절 드라마



pjk***** | 26/14
왠지 지금의 전세계 상황과 겹쳐진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wvd***** | 67/43
일 때문에 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니
내일 집 가서 봐야지 기대됩니다. 
한국 드라마는 재밌는 게 많아서요.
그리고 몇 몇 무리들이 불평을 하지만 
이 사람들은 보지도 않았고 단지 한국을 싫어해서
전방향으로 공격하고 있을 뿐이니 딱히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1미크론의 영향도 없어요.


en***** | 2/2
지금 보고 있는데 무지 재미있어요. 빠져들었어요.




번역기자:soyanari 
해외 네티즌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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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tsisgun 22-01-30 19:07
   
잘 보겠습니다 1등
Tobi 22-01-30 19:09
   
잘 봤습니다.
열혈쥐빠 22-01-30 19:12
   
표절드립 왜 안나오나 했다 ㅋㅋ
예낭낭 22-01-30 19:13
   
어이어이 또 공작이니 조회수 조작이니 헛소리냐구
좀 참신한거 없어? 스스로 자괴감 안드냐?
     
ㄴㅇㅀ 22-01-31 01:55
   
어이어이, 오이오이 이런거 일본 말 아닌가요 ㅎㅎㅎ
가출한술래 22-01-30 19:13
   
잘봤습니다.
TD레보 22-01-30 19:19
   
지금 우리 학교는 원작 웹툰 : 2009~2011
학교생활! : 2012

자 이제 누가 표절이지? ㅋㅋㅋㅋㅋ
     
jow1227 22-01-31 10:48
   
사실 학교생활은 뭔지 모르겠고
하이스쿨 오브 더 데드 (2006) 가
같은 소재로는 먼저 나오긴 했음.
우리나라 컨텐츠는 그냥 구성과 전개의 발전으로 보는거지 소재는 참신한게 없긴함
          
retinadisplay 22-02-02 09:13
   
일본 만화 시장이 크고 그만큼 별의별 소재가 바글바글하므로
거따가 표절이니 뭐니 떠들어봤자 앞선 수십 작품의 영향을 받아 만들었다고 우기면 그만일 정도죠
감독 22-01-30 19:21
   
잘 봤습니다.
새벽호수 22-01-30 19:37
   
본문중
이로써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한국 시리즈로서는 「오징어 게임」, 「지옥이 부르고 있다」, 「ARCANE」에 이어 4번째 세계 랭킹 상위의 작품이 되었다.
ARCANE이 한국작품 이였었나요 ??? 잘 몰라서..;;;
     
방울토마토 22-01-30 20:26
   
네 잘못된 정보인듯 합니다. 라이엇에서 만든거죠. 라이엇은 국내기업이 전혀 아니고요. 국뽕이 차고넘치다 구라까지 치고 있네요.
          
박삿갓 22-02-01 11:15
   
일본 기자가 오보쓴거 가지고 국뽕이 구라친다 ㅇㅈㄹ ㅋㅋㅋ 정신승리오지네
꼬우꼬우 22-01-30 19:46
   
진짜 좀비물은 사랑의 불시착이네
순삭 22-01-30 19:49
   
와 일본언론 아케인 미국껀데 한국으로 스윽 물타기하네
     
펩시코크 22-01-30 19:56
   
저건 한국이 잘못한거에요 한국언론이 지우학 1위 소개하면서 아케인도 한국꺼라고 오보냈는데 일본언론이 그대로 퍼가서 저리 된거 같네요
          
우뢰매 22-01-30 20:09
   
https://www.mk.co.kr/star/hot-issues/view/2022/01/90421/  이거인데..
국내뉴스 오보를 일본이 퍼간 것 같기도 하지만..

이게 좀 애매한 게..매일경제/조선biz 등 각 포털에 똑같은 기사가 몇개나 있는 걸 보니까.
역으로 우리 멍청한 기자들이 오보난 일본뉴스를 그대로 퍼왔을 수도 있음..
누가 최초로 썼는지,기사 출처를 정확히 알 수 없으나.
근데 제가 보기엔 후자일 확률이 높을 것 같음.
우리 기자들이 아무리 멍청하다지만(?),
아케인이 어느 나라작품인지 확인도 안하고 기사를 작성했을 것 같지는 않은.
뻔히 알텐데~!
          
우뢰매 22-01-30 20:33
   
저런 인터넷 뉴스들..다른 기자가 쓴 걸 퍼와가지곤..
마치 자기가 쓴 것처럼..각 포털뉴스에 기자 자기이름 달고..전시(?)하는데..
진짜 기사를 누가 최초로 썼는지 출처공개가 필요함~! 어디서 퍼왔는지.

기자생활하기 x나 편할 듯..해외 각국의 기자들이 쓴 걸 막 퍼오면 되니.
이래서 기레기란 소리를 듣는 거겠지만.
저라도 그런 기자생활하것네요. 인터넷으로 세계기사들 번역해서 막 퍼서 올리면 되니~
자기가 취재한 것도 아니고..자기가 쓴 글도 아닌데,기자 자기이름달고?!

결론은 우리 멍청한 기자들이 위 일본기사 퍼온 것 같은.
          
우뢰매 22-01-30 21:19
   
상식적으로 우리 기자가 저 원본기사를 쓴거라면..
각 포털마다 토시 하나 안틀리고 똑같은 기사가 도배하진 않았을 것 같은.
너도나도 일본기사를 퍼오다보니..국내포털에 똑같은 기사가 난립하는 거..
아마도 국내의 어떤 한 기자가 쓴 단독기사라면..
저렇게 너도나도 퍼올린다면,그 기사를 쓴 국내기자가 가만있진 않았겠죠.
글고 아케인이 어느나라 작품인지도 모른다니?! 아무리 우리 기자들이 멍청해도.
정말 자기가 쓴 기사라면 뻔히 알텐데. 한국인이라면.
          
우뢰매 22-01-30 21:38
   
웃긴 건 저 일본기사 그대로 퍼서 옮기고..
그 아래에 사족(?)을 좀 달아서 쓴 국내포털 기사 한 10개는 찾을 수 있음..
그 기사아래 기자 자기이름달고..
대충 국내포털 기사를 훑어보니,일본기사를 그대로 퍼온 게 확실한 듯함.
퍼오더라도 사실관계/기사 내용을 좀 확인하고 포털에 올려야지..
그런 것을 확인도 안하고 일본기사를 복붙을 하는지 원?! 역시 기레기들~!
스핏파이어 22-01-30 19:54
   
잘봤습니다.
골드에그 22-01-30 19:56
   
잘봤습니다.
**** 22-01-30 19:59
   
ARCANE은 미국+프랑스 합작 아닌가요?
carlitos36 22-01-30 20:17
   
잘봤습니다,.,.
sldle 22-01-30 20:55
   
여기 일뽕놈들도  일본표절이라고 지껄이는놈들이 있겠죠 ㅋㅋㅋ

어릴때부터  완전 방구석에서  일본애니 음악 영화에 푹 빠져살아서 ,
뭐만보면 
노래고 영화고 다 일본표절이라고 몰아가는 놈들이 한국에도 많으니
삼동스 22-01-30 21:01
   
コロくん | 67/43
어느 한 부분을 제외하면 아주 새로운 점은 하나도 없는 좀비물이지만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만큼 재밌어요.
---------------------------------------------------------------------------------------
이게 가장 보편적인 평가일듯. 그나저나 대체 조회수 조작얘기는 언제까지 할 건지.
유튜브나 넷플릭스나 조회수랑 재생회수가 회사 존망과 관련된 건데 그게 그렇게 허술하겠냐?
옥수수식빵 22-01-30 21:26
   
게임 콘텐츠 쪽도 슬슬 대량투자해서 기업을 사오든 인수합병을 하든해서 일본을 눌러버려야됨
     
우뢰매 22-01-31 00:21
   
스마트폰 카메라(이미지센서) 화질이 좋아지면서 일본의 카메라 산업이 쇠퇴하는 것처럼.
일본의 플레이스테이션이고 닌텐도고 사양산업임.도중 팩키지게임 하나 터지면 조금 흥행하고.
현상유지도 버거운 산업인데..그냥 플레이스테이션5 출시하면 좀 팔아먹고 하면서.
요즘 PC방/PC게임도 점점 망해가는데..폰게임이 넘쳐나면서.
그냥 갈라파고스 일본 안에서만 잘 팔리는거지..
세계적으로 보면 저 게임기시장은 점점 망해가고 있는.
거기에 머할려고 우리가 뛰어들것음?! 게임기에 들어가는 DRAM 등 부품만 팔아먹어도 충분한데.
게임기고 디카고 간에,저런 망해가는 산업은 망해가는 일본보고 하라고 하면 됨~
쟤들은 갈라파고스라 머가 중요한지 모르고,포기란 것도 모름.
과거 삼성디카가 거의 일본 디카성능을 다 따라잡았을 당시,삼성은 그냥 그 카메라산업 포기했음.
초기에 엄청난 투자를 했지만,스마트폰 등장하면 점점 망해갈 산업인 걸 알기에.
최첨단 반도체만드는 삼성이 저런 게임기를 못만들것음?
NC소프트가 일본의 저런 팩키지게임을 못만들 것 같음?
장차 돈이 안되는 산업이니까,뛰어들지 않는 것일뿐~ 일부 매니아들만 즐기는 그 시장에.
     
우뢰매 22-01-31 00:57
   
더욱이 요즘 유투브고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영상플랫폼 시장이 커지면서..
게임기시장은 더욱더 위축되는 경향이 큼. 진짜 여유있을 때,심심할 때 한번 켜서할까.
보통은 폰으로 유투브보거나 SNS하고..TV로 게임기돌릴 시간에,그 TV로 넷플릭스 시청할 듯.
같은 TV를 이용하는,게임기산업과 넷플릭스 등의 영상플랫폼은 서로 상극이라..
한쪽이 흥하면 다른 한쪽이 쪽박차기 마련~!
물론 보통 일본 가정에 게임기를 위해 TV가 2~3대씩 있는 집도 있다지만.
어차피 그걸 이용하는 사람의 시간은 유한해서..넷플릭스를 시청하면 그만큼 게임기를 할 시간을 잃는 것.

그렇게 현재 일본이 하는 도장/팩스/프린터/복사기/디카/게임기/필기구? 등의 산업은 죄다 사양산업인.
누가 요즘 프린터쓰고 복사하고..일일이 연필로 쓰고 지우고 하남. GDP조작을 위해서?!
그냥 데이터 상태에서 다 처리/편집하고 처리된 그 데이터(문서)를 이메일로 보내곤 하지.
그냥 모든 작업을 온라인상에서 다 처리해버리는데..문서는 PC로 열어보고~
최근에 보니,볼펜으로 쓴 글을 볼펜 대가리의 지우개로 지울 수 있는(조작가능?).
지우개가 달린 볼펜을 만들었다고 하던데.아 너무 대단하네~!
          
우루루꽉꿍 22-02-01 00:13
   
거의다 맞는 얘기긴한데,
무조건 까내리면 족발애들이랑 다를게 없기에
팩트를 기반해서 까주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족발애들 게임산업은, 전자산업처럼 죽지 않고
끈질기게 버티며 성장중입니다.

앞에 닌텐도도 언급해주셨는데,
바로 닌텐도 21년 매출이 역대급 2번째 찍었어요.
매출17조 영업이익 6조가 넘었네요

얘네가 게임기도 게임기인데,
소프트파워가 엄청난게 문제입니다.
마트에 깔린 포켓몬가오레 애기들 미친듯 하는거 보세요 ㅠㅠ
이@@같은것들 대만에 유행 끝난거 한국에
작년 11월부터 한국에 팔아먹고 있는데,
초딩 애기들 줄서서 하는걸 넘어가 대기길면
다른동네 원정까지 다닌다고 하네요...

앞으로도 게임산업은 미래 고성장 산업으로 보고 있기에,
얼마전 마소가 블리자드를 82조라는 천문학적 금액을
투자해서 인수해간 것이고요.

우리도 이제 영화 음악 드라마등 컨텐츠 역량에
실력을 크게 발휘하기 시작했는데,

족발들 못지 않게 게임산업과 케릭터 사업에도
이러한 소프트파워를 키워 낼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retinadisplay 22-02-02 09:15
   
온라인게임에 너무 치중해서 국산 게임이 일본IP게임들 따라잡으려면 많이 힘들겁니다.
안서요 22-01-30 21:42
   
이러니 니혼징은 발전이 없스므니다 잇힝
함부르크SV 22-01-30 21:43
   
근데 확실히 일본 애니, 게임쪽 매출이 대단하긴 하네 쩝. 허기사 닌텐도 하나만 해도 ....
     
우뢰매 22-01-30 22:09
   
mak***** |0/0
일본 2위, 한국 11위
・대중문화 연간 해외 매출
일본 애니 1.3조엔, 닌텐도 1.36조엔, 소니(게임)2.1조엔,
한국 드라마 600억엔, KPOP600억엔, 한국 전체 게임기업 7000억엔

==이거는 믿을 게 못됨~ 지 입맛대로 뽑은 것~
그럼 한국 웹툰은? 한국 영화는? 한국 kpop무비 유투브,BTS의 공연/팬 콘텐츠 등 저작권 수입은?
일본,동남아 등에서 독점하는 라인으로 인한 문화콘텐츠(캐릭터) 수입은?
게임가전? 세계 생활가전(스마트폰/TV,냉장고 등)과 반도체를 독점하고 있는 한국가전에 새알의 피임.
일본 애니의 매출에도 한국 협력제작사들의 매출이 포함되어 있는데.
우린 저기서 안잡히는 문화콘텐츠/저작권 수입도  많음.
전세계 KPOP/BTS 팬들이 구입하는 팬덤 상품(사진/달력/인형 등등). 그걸 어찌 통계를 냄?!
거기다 넷플릭스 투자/제작으로 인한 국내제작사/감독/각본가/배우들 수입?!
          
예낭낭 22-01-30 22:20
   
연간 매출이 kpop이 600억엔이라고????

빅히트 하나가 2020년 연간 매출액 7963억 인데? 다른 수많은 기획사들은? ㅋㅋ
이새기들은 날조가 생활화가 되다보니
그냥 막지껄이는듯
               
우뢰매 22-01-30 22:28
   
맞음~ 하다못해 저 닌텐도나 플레이스테이션 매출의 20% 정도는 우리 매출로도 잡힐 듯.
그 안에 삼성 DRAM 등 각 국산부품이 들어가니.
그렇게 쟤들은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그저 입맛대로 날조하고 짜집기/조작만 하지~
가령,한국문화원의 해외홍보활동으로 투자대비 매년 수천억원의 흑자를 봤다면..
일본 쿨재팬은 투자대비 매년 수천억원(?) 이상의 적자를 봤던 것처럼~
지들 쿨재팬 누적적자가 얼마인지나 보고..대중문화 해외매출?을 따져야지~

어떤 유투브 영상보니,유럽에서 열린 일본문화행사서 KPOP랜덤플레이를 열어서..
엄청 좁은 강당을 대여해줘서 수백명의 KPOP팬들이 다닥다닥 붙어서 춤추게 하고.
왜 일본주간행사에 KPOP을 이용하지?! 마치 JPOP인 것 마냥~!
https://www.instiz.net/pt/5538909

해외 대중문화수출?! 그걸 논하기 전에 유투브나 중국의 동영상플랫폼/틱톡 등에.
KPOP랜덤플레이나 KPOP커버 영상이 몇개인가나 확인하고 대중문화 수출을 논해야 하지않을지.
그런 KPOP 관련 영상만 수억개는 될텐데..
비록 모두가 국내수익은 아닐지라도,그런 것들이 우리 대중문화/KPOP으로 인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것인데.
          
우뢰매 22-01-30 23:30
   
오타~ 새발의 피~ ㅎ
     
돼지야폴짝 22-01-31 01:38
   
ㅋㅋㅋ ps4 ,닌텐도 하드웨어 매출
굵은다리 22-01-30 22:15
   
잘봤습니다.
내빠진통 22-01-30 23:00
   
니네들이 망하는 진짜 이유는 만화때문인거 같아....
나이를 아무리 쳐 먹어도 철이 들지를 않아
수상, 장관, 고위관료, 경영자, 방송인,....
누구 할거 없이 전부 중2 ㅂ ㅅ 들 뿐이야....
고기자리 22-01-30 23:18
   
일본 문화 컨텐츠 전부를 합쳐도 bts하나를 못 따라잡는데, 일본이 100 한국이 1이라고??
아무리 세상을 몰라도 저런 헛소라를 아무렇지도 않게하는 일본은 대단한 나라다.
팩트는 일본 애니전체를 합려도 한국 오징어게임 하나만큼의 영향력과 수입도 없고, 일본 영화와 음악등의 엔터 전체와 한국의 영향력 있는 가수 하나와 비교해도 못이기는게 현실
     
미나486 22-01-31 05:24
   
뭔소리예요,,, 닌텐도가 1년에 포켓몬 하나로 버는돈만 무려 조단위인데;; 제발 넷우익들이랑 똑같아지지좀 맙시다,,
     
jow1227 22-01-31 14:11
   
BTS 1년 연매출 8천억원
한국대중문화 전체연매출 6조원

닌텐도 1년 연매출 10조원

까더라도 알고 깝시다. 국뽕치사량 그만 맞고. 진짜 국뽕 유투버들이 나라 버려놓네.

단지 우리가 최근 코로나 덕에 급성장한거는 맞지. 전교 100등 하던애가 10등이 되고 2등 하던애가 5등이 되었다고 해서 10등이 5등을 이긴게 아닌데.

10년뒤엔 우리도 일본처럼 갈라파고스화 되어서 중국이랑 동남아에 추월당할듯
     
드르렁 22-01-31 17:11
   
게임은 좀 따로 봐야 할 듯

우리나라 문화컨텐츠 중 가장 돈을 많이 버는건 10년전에도 현재도
압도적으로 게임이었지만 그걸 한류라고 하는 건 못봤네요.
대중들도 한류 취급하지 않는게 현실이고

넥슨이 1년 연매출 3조원, 엔씨와 넷마블이 각각 2조4천억원인데
그게 자랑스러운 한류는 아니죠
          
jow1227 22-01-31 19:27
   
넥슨 넷마블 3N이 자랑스러운 한류가 아닌건 이유를 이미 아시지 않나요? 국내게임판을 가챠 카지노 판을 만들어놓은 회사들이니 당연히 자랑스럽지 않지.

다른나라는 다 문화로 취급하고 수출액 산정시에 게임기매출까지 포함시키는데 우리는 빼고 산정하는거부터가 스스로 부끄러울짓을 하고 있다는거죠

따로봐야하는게 아니라 따로 볼 수 밖에 없는거라고해야죠
생강 22-01-30 23:48
   
게임이나 애니는 일본이 강세인건 인정.
일본인이 보이지 않는 장르는 일본이 잘함.
     
우뢰매 22-01-31 01:42
   
변태 성문화를 가진 일본은..절대로 AV장르는 포기하면 안됨~
그래야 지들이 변태 성문화를 가진 걸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으니.
하체는 친일인 한국남성들을 위해서도..절대로~~포기하면 안됨~!

최근보면 일본애니도 1~2개 인기작 외엔 이세계 뽕빨물로 망해가는 징조가 보임.
일본인 자체가 그 사회에서 하찮은 존재이다보니,이세계/먼치킨/하렘애니만 주구장창 찍어내는.
그렇게 망해가는 일본이란 나라의 그 국민들이 애니를 보며 자(기)위(로)하고 대리만족감을 느끼게 할려는 듯한.
바두기 22-01-31 00:18
   
잘봤습니다.
유베알레 22-01-31 00:27
   
잘봤습니다.
k1tina 22-01-31 01:20
   
소프트파워라는 말은 경제와 군사력을 제외한 모든 분야를 말합니다.
정치, 문화, 종교 등등을 다 포함해서 그나라에 대한  매력 선호도를 말하죠
2019년 기준 일본 8위고 한국이 18위였다가 21년 조사에서 한국이 2위했습니다.
일본이 2위라는건 어디서 나온 자료인지 제가 찾아본 바로는 없습니다.
한국의 소프트파워는 20년도를 거쳐 21년도에 폭발했죠.
전세계에서 한국의 소프트파워를 인정하는데  일본은 과거에 사나요?
20년전에는 2위였을수도 있겠네요
자기자신 22-01-31 03:12
   
잘 보고가요
미나486 22-01-31 05:23
   
????? 빅히트 혼자서만 무려 8000억을 버는데 케이팝 매출 600억엔은 어디서 나온 개소리인지,,,
남생이닷컴 22-01-31 08:03
   
이거 가생이에서도 혹평이 많길래 별 기대 안 했는데, 재밌나보죠??
코리안국 22-01-31 11:02
   
답글→mak***** |0/0
잠꼬대는 잘 때 해라
・소프트 파워 랭킹 
일본 2위, 한국 11위
・대중문화 연간 해외 매출
일본 애니 1.3조엔, 닌텐도 1.36조엔, 소니(게임)2.1조엔,
한국 드라마 600억엔, KPOP600억엔, 한국 전체 게임기업 7000억엔
・구글 검색량(전세계)
일본 애니, 일본 게임>>>>>일본영화>>>>>한국 드라마, KP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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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팩트체크 어떻게 해야하나요?
     
jow1227 22-01-31 14:01
   
애니는 모르겠다만 닌텐도나 소니가 여전히 압도적인건 사실이긴 함.
소니는 사실상 글로벌 기업 느낌이라 완전 일본인들의 역량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https://m.blog.naver.com/naya2016/222248747132

닌텐도 4분기에만 2조 영업이익

저 댓글은 전체적으로 한국일본 다 잘못되었음. 한국은 대중문화전체수출액이 6조원 정도로 댓글보다 훨씬 많은 액수임
     
우루루꽉꿍 22-02-01 00:32
   
http://kr.investing.com/equities/nintendo-ltd?utm_source=investing_app&utm_medium=share_link&utm_campaign=share_instrument

닌텐도 실적입니다.
좀망했으면 좋겠는데

 20년 3월 ~ 21년 3월
매출액 17조6천억 (1.76조엔)
영업이익 6조4천억 (6400억엔)
어마어마하네요...
궤도666 22-01-31 13:33
   
잘 봤습니다..
k1tina 22-01-31 15:55
   
일본의 문화수출이라는게 대부분이 게임기입니다.
포켓몬과 플레이스테이션이죠.
이 게임기가 과연 문화수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거 뺴고 진짜 문화수출인 애니 영화 드라마 음악의 수출액만
비교하면 한국은 100억달러 수출했습니다.
반면 일본은 50억 달러 수출했습니다.
간혹 일뽕들이 거 게임기 까지 들이밀고는 일본 수출액이 150억달러
이상이라고 주장하는데 과연 게임기가 문화인지..
     
jow1227 22-01-31 16:33
   
게임산업이 대중문화에서 차지하는 파이가 얼마나 큰데 그걸 왜 빼.
여성부 아지매들 같은 소리하고있네
이런 고지식한 사람들이 아직도 많으니 한국 게임산업이 발전을 못하지.
          
키르 22-01-31 17:42
   
윗분은 게임산업을 빼자라기 보다는
전자기기를 파는액수를 문화수출에 포함시켜야하는지에 대한 말씀이신거 같아요~
실제로 닌텐도 매출의 대부분이 닌텐도 기계를 파는데에서 나오니까요
그 부분은 삼성전자나 LG와 비교해야 되지 않을까요...
               
jow1227 22-01-31 19:23
   
우리나라가 패키지산업이 망하고 여가부에서 게임을 질병시해서 콘솔에 대한 인식이 없는거지. 당연히 게임기도 문화입니다. 콘솔기기가 게임산업과 게이머문화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데.

엑스박스 판매를 게임산업의 범주에 넣지 삼성LG같은 가전범주에 넣지는 않죠.

게임기를 삼성 LG가전과 비교할 수 없는건 우리만의 게임기가 아직도 없어서 그렇게 느껴지는거고.

미국 일본 다 문화산업 매출액 산정시 게임기 판매도 포함합니다
               
드르렁 22-02-01 11:53
   
소프트웨어는 모르겠는데 하드웨어는 절대 아니죠

애플은 아이폰 하나로 그야말로 2000년대 이후 최대의 혁명을 일으키며
대중문화 아니 현대사의 패러다임까지 아예 갈아 엎어버렸는데도
문화수출로 인정 안해주는 판국에

미국 일본이 게임기를 문화산업 매출로 산정한다는 건
미일이 통계의 속임수를 최대한 이용한다는 반증이네요
미국은 굳이 그런 짓 안해도 세계 최대의 문화수출국이란 거 모르는 사람 없지만
일본은 진짜 속보이는 짓임.
                    
jow1227 22-02-01 12:33
   
지금 당신이 하신 발언은

미국과 일본이 하는건 눈속임이고
우리가 무조건 맞는거임 빼애액~~~
이러는걸로 밖에 안보이는데요ㅋㅋㅋ

하긴 가생이에선 '반박시 니말이 다맞음'이 정답이긴 하지.

맞습니다. 우리나라를 제외한 다른 나라는 전부 통계에 눈속임을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세상에 영화 음악 드라마 애니메이션 게임 등을 보통 대중문화 수출에 포함하는건 기본적인건데 거기에 아이폰 이야기가 왜나오는지 모르겠네ㅋㅋㅋ

아이폰이랑 엑스박스가 범주가 같다고 생각하나ㅋㅋㅋ 진짜 게임에 대한 인식이 낮아서 게임기 = 컴퓨터 = IT가전 이쪽 카테고리로밖에 인식을 못하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학부모 세대 마인드이신듯
우유크림행 22-02-01 14:30
   
일본은 게임 한정해서 소니, 닌텐도가 세긴 하지만

이상할 정도로 드라마나 음악은 처참하네
didact 22-02-01 15:06
   
일본인들이 저렇게 X같이 반응하는 이유를 쉽게 설명하자면
딱 일본인들이 한국인을 바라보는 관점이
한국인이 중국인을 바라보는 관점과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중국 정부의 뻔뻔한 태도와 몰지각한 일부 중국인들의 행태 때문에 중국인들을 인간 바퀴벌레 바라보듯 하잖아요?

그래서 우리 한국인들은..
중국인들이 만든 건 뭐든 폭발한다.
중국인들은 더럽다.
중국인들은 뭐든 지들꺼라고 우긴다.
중국인들은 뭐든 훔쳐가서 표절한다.
중국인들에게는 도덕이라는 개념이 없다.

이렇게 생각하죠.

이게 딱 일본인들이 한국인을 바라보는 관점이랑 똑같습니다.
일본인들도...
한국인들이 만든 건 뭐든 폭발한다.
한국인들은 더럽다.
한국인들은 뭐든 지들꺼라고 우긴다.
한국인들은 뭐든 훔쳐가서 표절한다.
한국인들에게는 도덕이라는 개념이 없다.

...이렇게 생각한다는거죠.
그래서 뭐든 한국 관련 뉴스만 나오면 일본인들이 저렇게 개같이 반응하는 겁니다.


원래 가까운 나라들끼리는 친하게 지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언젠간 한중일 3국 사람들이 서로를 좋아하진 않더라도 최소한 좀 서로를 인간으로 바라보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늑대아니다 22-02-01 23:57
   
어리버리한 바보들같은 캐릭터들과 말도 안되는 답답한 시나리오로 울화통을 치밀게 만들면서 시청률을 올리는 적폐 한국드라마의 전형적 예시. 암걸리는 드라마 만들어서 돈벌면 좋냐
Loooool 22-02-02 01:22
   
진짜 디럽게 암걸리는 애들 많고 아무리 고딩이라지만 상황파악 너무못하고 짜증남 그래도 후반엔 좀 나아서 괜찮긴 했는데 초반 진짜 한 5화까지가 암덩어리 꽉꽉 뭉쳐놨음 ㅌㅋㅋㅋㅋㅋ
에페 22-02-04 16:04
   
빨리 봐야것다
ㅇㄹㄴ 22-04-03 06:25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