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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P] 日 칼럼 "BTS와 비교로 드러난 한일 아이돌의 압도적 격차" 일본 반응
등록일 : 21-05-14 13:56  (조회 : 32,026)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오전에 일본칼럼 "日 칼럼 "BTS와 비교로 드러난 한일 아이돌의 압도적 격차" 제목의 칼럼내용을 소개해 드렸습니다.(아래링크 참조)

<日 칼럼 "BTS와 비교로 드러난 한일 아이돌의 압도적 격차">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ovie&wr_id=206353


아래는 해당 칼럼내용에 대한 야후재팬 반응입니다.
댓글 아래 숫자는 공감 비공감 표시입니다.






<야후재팬 댓글>



BIG3
쟈니즈 뿐만이 아니라 일본의 음악계 전반이 세계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으니, 역시 기본적인 가창력과 프로모션의 힘이 타국에 비해 뒤떨어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3705
319

Mac 
일본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이니까. 해외에서의 지명도는 쟈니즈에 소속된 그룹, 개인을 모두 포함해도 토리야마 아키라 1명에게도 전혀 미치질 못하는걸.
206
15

yoh**** 
세계에 팔 생각이라면, 이제 와서 한국을 뒤쫓는들 차이가 좁혀지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 일본어에 맞는 음악 장르를 발전시켜야 될 것 같아
237
24

s**** 
BTS는 아이돌이라 해도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으니까요
쟈니즈도 아니고 (일본의 아이돌 중에)비교할 대상이 없는 것 같아요
280
53

mrx**** | 18시간 전 
CD세일즈에 집착하는 것이 원흉이지.
일본 국내에서는 그래도 잘됐겠지만
세계에서 통용되는 음악을 내고 싶다면 일단 그 문제부터 해결해야죠.
쟈니즈보다 구독자나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아티스트가 케이팝처럼 세계 팬을 차지할 수도 있을듯

vk_**** 
해외에 가건 어쩌건 상관없지만 가창력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어.
춤은 못 춰도 볼 수 있는데 노래를 못하면 봐줄 수가 없어 채널을 바꾸고 싶어져
3331
206

000**** 
노래는 진짜 너문하지. 노래 레슨 같은 거 하기는 하나?
옛날에는 노래 못 불러도 애교로 봐줄 수 있었지만,  이제 그런 시대도 아니고...
노래 못해, 예능도 별로야, 연기도 별로. 난감하다...
448
52

rys**** 
사무실 오디션에서 아마 노래를 중요시하지 않는 것이 아닐까...그렇지 않고셔야 저렇게 못 하는 사람이 태반일 수가 없지.
이제 쟈니즈그룹도, 팬도 음악적 수준에 대한 개념이 아예 머릿속에 없는 것 같습니다.
287
18

lame 
오래전에 히가시야마군이 쟈니즈사무실에는 노래레슨이 없다고 했어.
노래에는 관심이 없는 사무실이구나라고 싶었다고 그랬어
292
10

su_**** 
쟈니즈 계열이나 48이나 46 같은 그룹도 그렇지만, 비주얼이 제일이고 노래는 그 다음이라는 인상이 너무 강해서요.
군무는 굉장할지 몰라도 개개인의 춤이라면 한일 합동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완패하는 수준이기도 하고.
한국 업계라면 1군 아래로 한참 내려가 6군까지 있는 것 같아.
목표가 없는 것 또한 문제일지도.
지금의 일본 아이돌 중에서 압도적인 가창력을 가진 존재가 적다고나 해야 하나, 가창력을 장점으로 내세우는 사람은 없어.
아이돌이라서 비주얼과 캐릭터가 우선시 할 수도 있지만
123
13

yos ***** 
쟈니즈 소속 탤런트는 노래나 춤이 아니라 버라이어티로 승부하려고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즉 굳이 나누자면 BTS는 아티스트, 쟈니즈 탤런트는 문자 그대로 탤런트, 이게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한다.
2657
266

pqrs 
빌보드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몸으로 하는 예능을 하며(젊은 연예인 수준입니다), 프로그램도 스스로 진행하고, 심지어 재미있다.
어느 정도의 각본은 있겠지만 멤버의 두뇌회전이 좋은 점, 그리고 예의바른 부분에 놀랍니다.
국민적 가수가 되어도 대충대충 하지 않는 멤버도 기획사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496
87

ran**** | 21시간 전 
아니야.
노래를 잘 부르고 몸매도 좋고 모두가 동경할 만한 매력있는 사람들이 버라이어티를 하니까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잖아.
주변에서 빈둥대는 아저씨를 데려다 버라이어티를 시킨들 누가 재밌어 해.
그런 거라면 개그맨 많이 나오는 예능을 보지
308
33

acy 
최근 M스테에서 쟈니즈그룹이 거친 목소리로 노래하는 걸 봤는데 정말 심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볼품으로 차마 들어줄 수 없는 노래를  그저 큰 소리로 부르고 있을 뿐. 근처에 돌아다니는 회사원이나 대학생이 노래방에서 분위기를 내고 있는 것과 무엇 하나 다를 바가 없다.
211
13

yxl**** 
이런 걸로 만족하는 건가? 예능을 하고 싶어서 쟈니즈에 들어간 건 아닌 것 같은데. 역시 멋진 아이돌이 되고 싶어! 가 첫 번째 꿈이잖아!
그리고 BTS는 예능도 할 줄 알아요. 매주 화요일마다 방송되는 RUN BTS가 재밌습니다. 온 힘을 다해 버라이어티한 BTS를 보면 솔직히 쟈니즈는 졌다고 생각해고 말아요.

익명
쟈니즈에 국한된 이야기는 아니지.
쟈니즈도 아키모토 계열도 EXILE 계열도,
솔직히 세계애 내보내면 좀 부끄러운 수준일 것 같아.
덧붙여서 쟈니스는 최근까지 인터넷 뉴스에 사진을 게재하는 것조차 저작권을 문제시해 허락하지 않았을 정도니 유행에 뒤떨어질만도 하지...
유튜브 조회수라든지 헛웃음이 나올 정도지만, 뭐 당연한 결과.
2021
215

s**** 
BTS는 사무실이 작아서 TV에 자주 나오지 못햇기 때문에 SNS를 잘 활용하기도 하고 로스앤젤레스에 가서 직접 전단을 나눠주고 무료로 콘서트를 하기도 해서 팬을 늘려나갔다고 합니다.
세계 진출하는데에 있어서 쟈니스의 압력은 관계없지 않을까요?
텔레비전에 거의안 나와도 무지막지 인기도 끌고 있으니
161
12

suu**** 
좀 창피한 수준에이기는 해도 해외에
쟈니스의 팬은 있는것 같아요.
취향 문제 아닐가요?
뭐, 쟈니스 팬이 말하는 「○○는 노래를 매우 잘한다」는 건 일반인이 보았을 때  「보통」수준이라고는 생각하지만...
181
20

ssm**** 
***씨
나도 쟈니즈의 새내기는 노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만 EXILE을 포함해 가창력이 부족하다고는 생각해. BTS는 fix you의 커버를 보고 가창력에 놀랐다.
그리고 개인적인 감상이지만, kpop에는 BTS 이상으로 가창력이 뛰어난 아이돌이 많이 있다는 것에 놀라워.
133
19

san**** 
사진을 사용할 수 없는 것 때문에 심한 문제가 있었던 게, 울트라맨 시리즈의 사전같은 책에서 각 대원이 울트라맨으로 변신하는 사진이 실려있는데 나가노군만 사진이 아니라 그림이었지.
허가를 받지 못한 것인지 사용료가 비쌌던 것인지 모르겠지만 아이들이 살 만한 책 정도는 게재할 수 있게 해야하지 않을까. 싫으면 애초에 캐스팅을 거절했어야지
93
3

coco | 22시간 전 
일본의 갈라파고스는 옛날부터 있었어요.
쟈니즈 아이돌뿐만 아니라 가전이나 스마트폰도 그랬죠
그게 좋은 평가를 얻던 시절도 있었습니다만 이미 시간은 흘러 「낡았다」 「촌스럽다」고 평가하는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테크놀로지로 일본이 세계를 리드하는 시대는 끝난 것처럼 느껴집니다.
오늘날 일본은 아이들에게 경쟁력을 요구하지 않는 풍조가 사회에 있는 탓에 욕심을 가지고 향상된 젊은이도 적은 걸 보면, 세계를 상대로 해낸다!는의지가 있는 사람은 그다지 없는 것이 아닐까요?
그런 부분에서 젊은 아이돌을 보면 세계와의 차이가 나겠구나라고 느꼈습니다.
1250
183

ora**** 
일본의 초박형 파카파카폰(액정컬러 화면) 시대에 미국에 유학을 가서 노키아의 두껍고 작은액정, 단음 밖에 나오지 않는 기기를 사용하게 되어서 깜짝 놀랐어요. 벌써 20년 전 얘기지만요. 당시 일본에서는 아이모드라고 해서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었으니 꽤 선진적이었는데, 이유는 몰라도 그 이후에도 해외에서 볼 수 없었다. 정신을 차려보니 몇 년 후 블랙베리(였나요?)  붐이 이는가 싶더니, 다시 정신을 차려 보니 이번에는 애플의 아이폰을 모두가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공과금 지불, 입금, 계좌이체, 가게에서의 지불 등 모두 온라인&애플리케이션&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고, 한 집에 한 대 식기세척기가 있으며 직장이나 관공서 등에서의 서류는 모두 PDF로 이메일 처리, 예약은 온라인으로 하고, 내가 해외에 살기 시작한 15년 전부터 이런 생활이 시작되고 있다.
일본이 자랑하는 테크놀로지는 해외에서는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었지만 어째서인지 일본에서는 활용되지 않고 있다.
133
16

hia**** 
일본의 교육은 좋은 점도 있지만 뭐든지 평등, 별명을 붙이면 안돼, 남과 조금 다르게 하면 주의를 받으며 중학교에는 양말의 길이까지 정해져 있다. 어쩐지 남들이랑 똑같이 하지 않은면 안 될 것 같은 그런 분위기가 있어. 요즘은 경쟁도 잘 안 시키고.
전자제품 같은 것도 옛날에는 무조건 일본제품밖에 안살 줄 알았는데 해외에 싸고 좋은 게 많이 나오더라구요.
86
11

chiru**** 
여자 아이돌이 훨씬 갈라파고스예요. 아니 여자 가수는 나라에 따라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타입이 전혀 달라요.
지금 미국에서 히트차트 상위권에 있는 카디B같은 사람을 일본인이 보면 저게 뭐야 싶을 걸요. 반대로 저쪽 사람이 일본 여자 아이돌 보면 저건 무슨 재롱잔치지 싶을 거고.
K-POP 또한 그래서인지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더 고전하잖아요. 원더걸스는 아에 상대도 안 해줬고.
88
16

zin**** | 13시간 전 
계좌이체같은 건 은행 온라인 시스템이 애초에 없었던 미국이 인터넷의 등장으로 그제야 전국으로 입금처리를 할 수 있게 된것 뿐이잖아.
일본이라면 90년경부터 할아버지라도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아도 전국 방방곡곡의 ATM을 통해 거래할 수 있을 정도로 발달해 있었잖아.
버블 전후의 일본은 정말로 세계 제일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30년간 그저 기술력 저하 일로를 걸었으니.어쩔 수 없지
24
2

pin**** | 22시간 전 
애초에 팬들이 해외진출을 원하지 않는다는 게 큰 것 같아. 아라시가 작년부터 여러방면으로 해외 활동을 하고 있었지만,  「해외로 눈을 돌리느라 일본의 팬은 소홀히 하는가?」라며, 팬으로부터의 반발이 대단했어. 음악 판매 매채만 해도 그래. 일부 팬들은 꼭 손에 남길 수 있는 실물을 원하는 것 같아. 본인들이 하고 싶은 대로 놔두지 그래?
984
105

ssm**** 
코멘트가 다른것과 중복되지만,
쟈니즈는 정말로 세계를 목표로 하고 있지 않는걸까?
「쟈니즈를 세계로」라고 팬들이 MTV의 SNS에  필사적으로 요청하고 있어서 곧잘 트랜드에 들어가곤 했어.
예전부터 의문이었는데 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리는 건가?
104
3

acy 
아라시가 브루노 마스에게 프로듀싱 받은 곡이 해외에서는 전혀 화제가 되지 못하는 걸 보고 유명인에 의지해 어떻게 될만큼 달콤한 세계는 아니라고 새삼 느꼈다. 뮤비 조회수도 1500만 정도밖에 되지 않았어
113
8

퐁주 ~ 스
쟈니즈는 지금 사내에서도 손발이 맞지 않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일부 그룹은 해외도전에 적극적이며 목표로 하는 지역의 어학도 하고 있다.
부사장은 해외를 주시하고 있지만 본격적인 매출은 아직 멀었다.
아마 사장(아직 발언력이 있다면 회장)이 해외 도전에 소극적이니  온라인 전략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지 않을까.
그러니까 한정된 온라인 전략을 통해 우선은 국내에서 결과를 내어  단계적으로 전세계를 목표로 해야 한다.
결국 해외 진출 의식이 있는 그룹은 제한을 받아 어중간한 해외 전략을 시도할 수밖에 없게 된다.
그리고 부사장이 본격적으로 해외 전략에 나서는 것은 상황이 정돈된 후에 데뷔시킬 그룹이라고 보니 아직 몇 년 뒤가 아닐까.
팬들도 해외 진출에는 관심이 없는 층은 물론, 지금 SNS등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지하고 있는 팬들도 중에서도 일부는 실제로 해외 활동이 시작되면 불만을 토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7
2

ran**** 
그건 그것대로 괜찮아. 다른 사무소의 신인 그룹에게 괜한 압력을 넣지 말고 조용히 국내에서 오타쿠나 상대하고 있으라지
190
42

sin ***** 
해외 시장을에서 고전하는 건 쟈니스 만이 아니다.
애초에 사무소에서 국내나 해외 어느 쪽을 우선한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의 차이.
820
56

ffg**** 
시장의 규모는 막대한 갈라파고스 열도
괜히 세계를 지향하지 않아도 일본인의 마음을 울리는 전형적인 음계의 JPOP을 만들면 팔리는 일본 시장. 나갈 필요를 못 느끼네.
아이돌 또한 일본인의 좋아하는 캐릭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에 추구하는 방향이 달라진다. 
본인들도 그럼 됐다는걸
40
1

jyu**** 
국내에서 충분히 경영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요?
한국은 국내 시장규모만으로는 파이가 부족하니까 해외진출을 고려할 뿐.
90
13

Giza Giza 
BABY METAL이나 곤마리도 장점을 살릴 수 있는 곳으로 간 것 뿐이고, 일본용이라면 일본을 메인으로 해도 괜찮지.
34
2

par****
해외를 목표로 하면 뭔가 되는 것처럼 말하는데 실력이 없으면 일본보다 더 엄하지...
30
11

tak ***** 
이대로라면 니키나 리키마루, 산타 같이 재능 있는 젊은이들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고, 그로 인해 그들이 빛날 수 있다면 그게 좋겠지.
그들을 인터넷으로도 지켜볼 수 있는 시대니까.
하지만 일본에 그들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은 아쉽고 안타깝다고 생각합니다.
720
95

abg**** 
최근엔 리키마루와 찬다가 굉장했어
일본 출신의 세계 챔피언이 중국에서 아이돌로 데뷔하다니 깜짝 놀랐어
75
14

par**** 
뒤를 쫓기는커녕 뒤를 쫓기고 있어요. 가전제품과 함께. 일본인은 언제까지고 선두 달리고 있는 생각을 그만두는 게 좋아요, 정말로.
50
8

pit**** 
일본도 알고 있겠지?
이제 TV 시대가 아니야
7
37

nag**** 
일본의 드라마나 아이돌이 전성기였던 시대가 있었어.
한국은 모두 일본의 뒤를 쫓으니까 언제고 쇠퇴할 거야.
빅뱅? 맞나? 걔들 어떻게 됐어? 동방신기?
재중은 필사적으로 일본어를 배워서 일본 버라이어티 나와 일본에서 라이브 하고 있네요...
38
114

luv****
일본은 원래 완성도보다 앳되고 풋풋한 매력을 추구하는 경향이 아이돌 뿐만이 아니라 밴드등도 포함해 전반적으로 있다. 그게 세계의 경향과는 정반대라 쟈니즈도 그런 부분을 추구해왔기 때문이라, 이제와서 쉽게 바뀌지는 않을 테고 그리 바뀔 마음이 있는 것 같지도  않지만. 오히려 밀리언 세일즈가 연발하고 있던 무렵으로 돌아가려고 하는 움직임마저 보여.
700
92

어리거나 완성되지 않은 모습을 요구하는 경향은 일본의 독특한 부분이야.
여자 아이돌은 완전 일본 아저씨용.
일본은 재능이나 스타일보다 어쨌든 얼굴이나 캐릭터를 중시하는지라, 귀여운 모습만 보여주면 노래를 잘 못해도 일정하게 팬이 붙어 일감이 들어오지.
지금까지는 국내 전용 아이돌로 먹히면 괜찮았지만 케이팝에 팬이 넘어가 버리면서 국내에서도 쇠퇴하고 있으니 앞으로 어떻게 될까.
일본 연예인이 케이팝 아이돌과 비교되어, 케이팝의 누구랑 닮았어! 따라하고 있어! 라며 케이팝밖에 모르는 외국인에게 비방당하는 것을 보니 무서워졌어.
184
11

jun**** 
업계 자체가 중년 남자의 장난감인 것 같아.
어린아이가 되고 싶어하는 동경의 대상이 아니라,
중년남자의 장난감 제조를 하듯.
대부분의 프로그램 출연자 구성도
남성 90%(그 중 중년 이상이 90%),
여성 10%가 (대부분이 10대 20대 초반).
남성도 그렇지만 여성이 장래를 기대할 수 있는 업계가 아니야.
44
4

jum**** 
BTS의 안무가를 일본에 초빙해서 댄스를 가르치는 동영상이 올라오기도 하고 스노우맨도 kpop 지향 그룹으로 보이는 걸 보면 변할 마음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89
23

qkn**** 
오호라. 전략 자체가 다르구나.
일본의 젊은 남녀 아이돌 그룹의 고객은 아저씨 아줌마구나.
그렇지만 요즘 아줌마 중에서는 한국 드라마나 케이팝에 빠지는 경우도 제법 있어 .
아줌마로부터
20
6

yo ****  
매체의 폭넓은 노출에는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을 통해 디지털 상품을 낸다 해도 기존 팬층은한정 패키지등을 통해 실물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마냥 기존 체재만을 지키려고만 하면 잃는 것이 더 많을 것입니다.
497
40

tmdajg 
압력을 가해 남자 그룹을 노래 방송에 내보내지 않는다 해도
지금은 TV가 아니더라도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으니까
젊은이는 다른 곳으로 새어 나갔다.
쟈니즈 WEST가 오리콘 1위를 하고
엠스테에 2주 연속 출연해서 홍보를 해도
엠스테에 나갈 수 없지만 
지난주에 1위를 한 JO1보다 매출이 적다.
JO1은 빌보드에서도 1등.
세계 타령 이전에 국내에서 대등하게
다른 그룹과 경쟁할 수 있어야 돼. 이제 안 돼.
600
98

kei**** 
쟈니즈도 이제는 스폰을 하고 있는 방송이 그리 없어서, 곁다리로 출연이 어려워져 버라이어티 진출을 함으로 인해 진부해졌지요.
원래 스타성이 없는 애들도 있지만 이제는 가창력이 없으면  만족할 수 없어요.
연말의 홍백도 잡음으로밖에 들리지 않는 칸쟈니(그룹명), 그게 정말 진심으로 홍백에 나올 수준인가?
저건 좀 아니다 싶었어요
줄줄이 그룹만 많았지 들어줄 만한 노래를 부르는 애들이 없네요
역시 가창력 있는 퍼포먼스가 필요하죠.
401
35

Nya 
좋든 싫든 쟈니스와 K-Pop은 근성과 필사적인 부분에서 다르다고 생각해.
케이팝 연습생 시절은 무서울 정도의 연습량과 시간 구속으로 쟈니즈처럼 학업과 양립할 수 없을 정도로 모든 것을 희생하니 시작부터 큰 차이가 있다.
331
34

xph**** 
일본 아이돌 업계가 위기감을 느끼지 않으면 지금까지 누리고 있었던 일본 국내 시장을 해외 세력에 뺏길 거야, 하는 수준을 넘어 이미 상당히 빼앗기고 있는 상황
개인적으로는 일본의 JPOP도 좋아하고 그닥 한국노래를 들어도 매력적으로는 느끼지 못하는 타입이라, 일본노래를 엉망이라고 폄훼하는 분들의 마음은 이해할 수 없지만, 제대로 현실을 보지 않으면 일본의 음악업계는 앞으로 상당히 어려운 위치에 서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320
33

qeg**** 
갈라파고스 아이돌이 있어도 괜찮지만 다른 그룹을 업계에서 내쫓지는 말아줘. 쟈니즈 이외의 다른 그룹도 M스테이에서 보고 싶어.
307
23



번역기자:밀티맛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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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사람 21-05-14 13:58
   
여기구나~...*.*
굵은다리 21-05-14 14:06
   
잘 봤습니다.
핫핫 21-05-14 14:09
   
쟈니스가 문제가 아니라
쟈니스를 주류로 허용한(그 수준인데도 먹고 살 수 있도록)한 니들도 문제다.

생산자는 소비자의 눈높이, 요구에 맞게 상품을 내놓는다.
니들이 그걸 요구하니, 그걸로 먹고살 만하니, 불만을 표하지 않으니, 잘 팔리니... 기타등등
 
그것을 내놓은 거야.
(니들 영화판에 실사영화나 만화영화 위주로 흘러가는 것도 마찬가지, 니들이 그걸 요구하니까, 그게 흥행되니까, 그게 통하니까, 안전빵?이니까... 그걸 만드는 거다)

언제는 좋다고 해 놓고... 이제 와서 쟤들[만]이 문제라니....
내빠진통 21-05-14 14:10
   
기획사 독점보다 kpop은 국책이라며 애써 무시했던 니들 언론탓이 더 큰거 같은데...
왜넘답게 남한테 뒤집어 씌우면서 지는 쏙 빠질려고 하네...야비한....
     
ckseoul777 21-05-15 06:14
   
국책이라고 얘기한들 지네들도 아베가 쿨자판이라고 밀어붙힌것도
잘알고있으면서 전혀 모른척하기는 참  우메해요 내숭 바가지이고
파란혜성 21-05-14 14:12
   
기럭지나 가창력이나 다 별로던데... The first나 니쥬 프로젝트를 봐도 춤은 좀 춰도 얼굴이나 외모 되는 애들은 하나도 없더라.
유안 21-05-14 14:16
   
근데 bts가 신인시절에 로스엔젤레스에 가서 무료로 콘서트를 한적이 있나요?
어디서 개1소리 줏어듣고 말하는것 같은데....저런 날조가 일상이니 저소리를 믿는 사람들도 있겠지?
     
setupbrain 21-05-14 14:18
   
네 있어요
아메리칸 허슬 라이프라고 방탄 신인때 미국가서 자체 예능식으로
직접전단지 돌리고 무료콘서트했었음
그때 방탄 레전드짤 다 나왔었는데...
모르시나요?
     
리틀보이양 21-05-14 14:20
   
전단지뿌리고 게릴라콘서트? 한적은 있어요 예전영상에 나옴요
     
유안 21-05-14 14:26
   
내가 tv를 안보니 몰랐었네요.
          
setupbrain 21-05-14 14:30
   
Tv를 안봐서가 아니라 그냥 방탄에 관심이없으신듯
          
허까까 21-05-14 15:11
   
방탄 뿐만 아니라 동방신기, 원걸 등 해외진출한 친구들 전부 그렇게 했어요. 완전 밑바닥부터 개고생.. 국책드립이 유독 빡치는게 이 때문이죠.
     
김모래 21-05-14 15:54
   
근데 그게 정식으로 한건 아니고 예능프로에서 한거예요..
그거 엠넷에서 미션 준거 무료콘 하라고
방탄이 자체적으로 가서 무료 콘서트를 한적은 없어요.
예능방송 개인기 만들고 노래 만들고
최종미션이 직접 사람 끌어와서 무대 보여주기
          
유안 21-05-14 16:41
   
제가 말하고 싶은게 이겁니다.
정식으로 한거냐? 아님 예능으로 한거냐?
일부러 깎아내리려고 음해성으로 폄훼하는것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김모래 21-05-14 17:14
   
일본인들중엔 저 예능을 잘못 이해해서 방탄이 미국 가서 뜨려고 데뷔초부터 전단지 나눠줘가며 무료콘을 했다 하는 사람도 봤는데 그건 잘못된 소리고요..
                    
ckseoul777 21-05-17 03:10
   
네~ 맞아요 일본반응에 그런글이 올라온적이있어요^#^
               
미나486 21-05-14 21:14
   
굳이 정식이냐 예능이냐 구분할 필요없죠. 아이돌들 리얼리티에서 그런 이벤트는 이제 기본이고 그것도 다 자기피알의 일환인데요. 장난식으로 한것도 아니구요
          
배사장 21-05-14 16:46
   
ㅎㅎ 그런 예능에서 나온 무료콘 했던 그룹들은 따지고보면 한둘이 아닌데 레알...
뭐 미국까지 가서 하는건 그렇게 흔하진 않지만 국내에서 한 무료콘으로 따지자면 넘치고 넘치죠
CJ가 미국까지 보내줘서 거기가서 예능으로 무료콘 찍은 방탄이라니.. 그 당시 이미 듣보는 아녔나봐요? 개듣보였다면 CJ가 뱅기 태워가면서 미국데려가서 예능 무료콘 찍게 해줄까요
국내에서나 좀 돌리면서 어디 대학가서 관객 모아서 자그마하게 하겠죠
     
ckseoul777 21-05-15 06:16
   
그건 M-NET의 방송에서 했던 프로그램이지요^^
리틀보이양 21-05-14 14:16
   
일단 키부터 크자.... 난쟁이똥자루만한것들에게 무슨 매력을 느끼겠오?
     
ckseoul777 21-05-16 06:18
   
ㅋㅋㅋㅋㅋㅋ왜구들의 DNA가 어디가나요???
booms 21-05-14 14:17
   
안전하게 매출이 나오는 내수가 있는데 굳이 고생할 이유가 있나 배고픈 늑대의 삶보단 배부른 돼지의 삶을 선택한게 늬들인데

이제와서 한국의 열매가 달게 보이나 본데 이제껏 조롱하고 무시하다 해외반응이 점차 바뀌니 당황스럽나보네 ㅋㅋ
리틀보이양 21-05-14 14:22
   
이제와서 뚜껑을 열어보니 akb같은거 따위보다 매출이 20배차이가 나거든요 부러운거죠 그냥
골드에그 21-05-14 14:38
   
잘봤어요.
면도기 21-05-14 14:45
   
일본이 성장 캐릭터를 좋아한다던데.... 성장은 도대체 언제 되는건데?
     
계엄하자 21-05-14 16:25
   
성장형ㅋㅋㅋㅋ

마스터셰프의 요리보다는  견습요리사의 요리를 선호<--- 일본취향
     
iamafool 21-05-18 01:59
   
과성장해서 불륜과 아브출연ㅋ
훌라훌라 21-05-14 14:52
   
한국이든 일본이든 그냥 각자 잘하는 부분 잘하면 될탠데 왜 꼭 비교질을 하는지 모르겠음.. 아이돌은 한국이 압도적이고 애니같은거야 일본이 압도적인데

 굳이 우리가 애니에서 쟤내를 이겨야할 필요도 없고 일본이 아이돌에서 한국을 이겨야 할 필요도 없는거 아닌가??

일본이라고 업계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한국 아이돌이 흥한 이유는 저기 댓글 쓴 사람들보단 훨씬 잘 알고있을탠데 참 당연한 얘기를 당연하게 하네. 유독 한국하고 일본 사이에 이런 경쟁의식이 심한거같은데 모든분야에서 중국이나 제일 예의주시해줬으면 좋겠음.
     
핫핫 21-05-14 14:58
   
옆 나라니까요 (역사적으로 얽혀있음. 영토 환경 정책... 기타 등등)
옆 나라라 의식할 수밖에 없고 의식하게 되죠. (옆나라라 주고받는 영향이 있으니...)

왜 중국은 [현재] 아니나면... 중국 연예계는 폐쇄적이라 알려진 것도 없고 알려질 것도 별로 없으니.. 수준도 아닌 것(얘들은 카피하느라 바쁨) 같고....
(앞으로 발전되고 개방적이 되면 어떨지 또 모름)
     
파란혜성 21-05-14 15:08
   
생긴 거 비슷하고, 일본에서도 잘 팔리고, 몇몇 일본 애들이 주요 멤버로 활약하는 그룹도 있고, 옛날엔 자기 네 꺼 베끼던 나라이고... 그런데 자기네들이 제일 동경하는 미국 본토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으니 자기네도 할 수 있을 거 같은 거죠. 이게 애니나 게임 성공하는 거랑은 또 다른 차원이라... 애니나 게임은 오타쿠나 어린애들 문화지만, 팝이나 영화, 드라마는 주류 성인 문화니까요.
     
허까까 21-05-14 15:15
   
"일본이라고 업계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한국 아이돌이 흥한 이유는 저기 댓글 쓴 사람들보단 훨씬 잘 알고있을탠데"

맨날 국책이니 뭐니 떠들어대는게 바로 그 업계사람들인데요. 쟤들이 뭘하든 우리가 뭔 상관인가요. 자꾸 자기들 치부 덮자고 우리 머리채잡고 까내리니까 문제지.
          
ckseoul777 21-05-17 03:14
   
일본방송에서 BTS가 세계적으로 통하는이유라는 프로그램을한적이있는데
참 분석질은 잘합니다 분석질만 잘하지 일본의 아이돌들이 노래를 연습한다던가
춤을 연습을 잘한다던가 그런것이 없이 그저 분석한하죠
     
KNVB 21-05-14 15:34
   
그만큼 일본이 한국에 대한 비뚤어진 우월감이 강하다는 거죠. 그냥 "00는 한국이 잘하네. 끝." 이러면 되는데, "아니야. 일본이 한국보다 못할리가 없어." "뭔가 이유를 알수 없지만, 다른 원인이 있을거야. 국책이라든가, 한국은 시장이 작으니 해외활동을 처음부터 의식하기 때문이라든지." 즉, 일본이 한국보다 우수하다라는 기본전제가 바뀌지 않으니, 본질은 못보고 엉뚱한 핑계만 대는 거임.
          
Chouette 21-05-15 10:27
   
ㅇㅈ 우리나라에서 애니하고 게임에 대해 저렇게까지 일본에게 부들대고 조롱했던 적이 있었음?
일본이 잘하는거 인정하고 자국의 애니시장하고 게임에 대해 불평만 해댔지
     
바람노래방 21-05-14 16:18
   
일본인의 종특이거든요
과거에는 한국과 비교하며 "니뽄 스고이" 이런 용도로 사용되었는데
지금은 그 역효과
     
MongMong 21-05-14 19:53
   
그 애니메이션도 점점 퇴화되어 가고 있는듯 합니다.

오히려 국내 웹툰의 부흥기가 오고 있어서 향후 애니메이션의 판도가 바뀔 수도 있어요.

물론 현재는 일본 애니가 강세이긴 하지만 스토리텔링에서 점점 갈라파고스화 되어 가는게 눈에 보입니다.
          
Chouette 21-05-15 10:31
   
얼마전에 일본의 국뽕 유튭 채널에서 애니업계가 중국에게 잡힐지도 모른다는 영상이 올라온거 봤어요.
애니로 부심 부리던 애들인데 일본애니 업계가 어느정도 퇴화 되간건 맞는듯
염제신농 21-05-14 14:57
   
문화라는게 백날 얘기해봤자 말만길어질뿐
절대적인 단 하나는
그나라 국민 수준에 맞는 문화가 나온다는거
밍구리 21-05-14 14:59
   
bts랑 비빌수 있는 연예인은 세계로 보아도 많지 않은데
기본적으로 음치에 율동같은 안무도 소화못하는 일본 아이돌 가지고 비비려 드는게 참 웃기네요.
     
ckseoul777 21-05-17 03:16
   
적극적으로 공감합니다
일본은 아직까지도 1990년도에 머물러있죠
시대흐름에 뒤쳐지는 행동만하고 변화를 무서워하는것같아요
허까까 21-05-14 15:10
   
su_****
쟈니즈 계열이나 48이나 46 같은 그룹도 그렇지만, 비주얼이 제일이고 노래는 그 다음이라는 인상이 너무 강해서요.

ㅡㅡㅡㅡㅡ

이젠 하다하다 이런 변명(?)까지 나오네요. 꼭 아이돌이 아니어도 시대를 떠나 모든 연예인에 해당하는 건데. 예전에 언더출신 버즈가 아이돌급 인기를 누린 것도, 스키드로우가 그렇게 많은 그루피를 몰고다닌 것도 다 외모 아니면 불가능
     
파란혜성 21-05-14 15:56
   
그런데 비주얼도 별로라는 게 문제죠
인왕 21-05-14 15:10
   
어지간하네요.
우뢰매 21-05-14 15:12
   
예전에 "쟈니스라는 가수가 베트남어 신곡을 발표했다고 ABC방송인가에 나오던디~~
대단~ 대단~ 축하축하~ 동남아까지 진출하기 위해서,베트남어로 앨범을 내다뉘~~ 와~
     
Chouette 21-05-15 10:32
   
쟈니스는 남자아이돌 양성하는 연예 기획사인데요.
아라시가 쟈니스 소속이에요.
대체 그런말은 어디서 주워 들은거임
          
우뢰매 21-05-15 14:18
   
아 맞다 소속사랑 그 가수랑 착각...아라시가 맞죠~ ㅎㅎ
방송 기사있어요~ 찾아보셈..
아라시가 미 유명프로듀서라 협업해서 BTS따라 영어 앨범을 냈는데.
아라시 얘들 발음이 구려서 AI가 베트남어로 인식~~
미 방송에 아라시가 베트남어 신곡을 발표했다고 나온..

상대할 값어치는 없지만 이 눔아 너는 한글이나 제대로 배우고 쓰자..
그런 말..주워들은 거임~ 이게 맞지~ ("주워듣다"가 기본형인데.)
꼭 연쇄살인마 정남규의 옥중편지처럼..띄어쓰기가 개판이군~
상관이 없다고 할지 모르겠지만..
내 생각엔 그 글쓰는 꼬라지만 봐도 범죄력 1%는 올라간다고 생각함..그렇게될 가능성이~
본인이 쓰는 글이 자신의 얼굴이고 그 생각과 마음을 표현하는 것인데..
그렇게 자신이 쓰는 (한)글에 관심도 없고 무지해서야~
쪽빨려서 어디 장문의 편지나 글을 쓰것어?!
               
Chouette 21-05-15 18:33
   
아 ㅋ 영어곡 말한거였구나 진짜로 베트남어곡 낸줄 알았네
미국방송에서 진짜로 베트남곡 냈다고 그랬어요?ㅋㅋㅋㅋㅋ
근데 띄어쓰기 가지고 ㅈㄴ 예민하시는데 사회생활은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ㅋㅋㅋㅋㅋㅋ
범죄력 ㅇㅈㄹ 개웃기네 ㅋㅋㅋ
                    
우뢰매 21-05-15 20:42
   
애기야 집에 가라~! 내가 널 상대하는 게 아닌데,내가 잘못해다. 미안하다..
답글다는 것도 실수했고...이리 자멸감이 들 준 몰랐네..
미안.. 나이가 드니까 한글을 쓰는데..오타가 없는지 몇번이나 확인하게 되고..
생각대로 쓴다고 썼는데..내가 무슨 논리로,어떤 글을 썼지하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은.
아~ 이 나이먹는다는 게 참 신기한..꼰대인가?
나이가 들면 한글쓰는 게 기억이 가물가물하고.."오 이게 맞게 썼나?"생각하게되고 그렇더라..
늘상 쓰는 한글이지만..더 신경쓰게 되는..왜냐 그 습관으로 글을 쓰게되는 거니까..
그래서 첨에 한글을 제대로 배우고 제대로 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나이가 들면 나중엔 습관으로 글을 쓰고 하게되니..어릴 때야 아무 신경도 안쓰겠지만..
나중엔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함..(글 쓰는) 습관이란 게 나중엔 뒤엎을 수가 없으니..
그런 습관이 들어버리면~ 쪽빨려서 글 쓰기도 힘든..맞춤법이나 띄어쓰기조차 고민하게 되는..
이 단어가 맞는 것인지,아닌지하고 고민하고..
그 10대,20대,30대 쓰던 글 습관이 평생가는 것..그게 엄청 중요한..
                    
ckseoul777 21-05-16 06:20
   
부르노마스에게 70억이나 주고 받은곡이지요^^
여름바위 21-05-14 15:18
   
애네는 마인드자체가 글렀음..
해외냐, 국내냐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실력을 갖추고 나아갈 준비를 해야지..
목표에 따라 국내는 대충해도 되고 해외는 실력을 갖추어야된다는 마인드는 뭐지??
애초에 kpop아이돌과 jpop아이돌은 출발점부터 틀리니 갈수록 격차는 벌어지게되어있음..
컴백우디 21-05-14 15:49
   
자니즈의 썩은 행태를 방관하고 비판하지 않은 왜구들의 잘못임.

물론 이것은 왜구섬의 모든 정치, 사회, 기업에도 똑같이 적용됨.

왜구 패망후 사형된 전범 7마리    vs    왜군에게 동원돼 동남아 전장으로 끌려갔던 조선인 23명 사형

왜구의 살해위협에 못이겨 영국인 포로를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왜구가 명령하는데로 할수 밖에 없었는데

백인들이 주최하던 동경 전범재판에선 왜구의 3배가 넘는 수의 조선인이 쳐형되었음.
     
ckseoul777 21-05-17 03:24
   
쟈니즈도 곧 끝날것같더군요 쟈니가 제일좋아라했던 타기자와에게
쟈니즈를물려주며 스마프나 도키오 아라시까지 예전에는 쟈니즈에서
나가면 절대로 일을할수없는 그런시스템이었지만 지금은 쟈니즈를
나가도 독자적으로 활동을 할수있으니 거의 나가고 스노우만
킹엔 프린스 이젠 쟈니즈에 남아있는 아이돌은 2~3팀이니 많이 진짜
쟈니가 못된짓을 많이했죠
김모래 21-05-14 16:05
   
acy 
아라시가 브루노 마스에게 프로듀싱 받은 곡이 해외에서는 전혀 화제가 되지 못하는 걸 보고 유명인에 의지해 어떻게 될만큼 달콤한 세계는 아니라고 새삼 느꼈다. 뮤비 조회수도 1500만 정도밖에 되지 않았어
.....
그래도 아라시가 부르노마스랑 협업해 미국 간걸로 인해 일본사람들 현실적으로 뭔가 알게 된건 있네요.
영어로하면 충분히 가능성 있단 뇌피셜에서 생각이 바뀌었네
이궁놀레라 21-05-14 16:07
   
노력해도 안되는걸 하지말고 잘하는걸 해.
Av에 모든 역량을 쏟으면 됨.

역사적으로도 자국 여자들 팔아치우는것도 잘하는 나라였는데
일본남자는 진짜 쓸때가 없네.
블랙코피 21-05-14 16:14
   
글로벌 하이브랑 동네 이벤트 기획사 비교
기가듀스 21-05-14 16:28
   
언론은 한국의 엔터산업이 얼마나 벌고있냐만 얘기함.
댓글은 자국산업의 질이 얼마나 떨어지냐만 얘기함.
결론은 아무도 개선방법을 모름.
이짓을 10년째 반복중이지만 앞으로도 계속될 각도임.
EIOEI 21-05-14 16:38
   
미국 헐리웃이 자국 시장이 작아서 해외 열심히 진출하나?
쟤들 사고 방식이 아주 이상하네
김원장 21-05-14 16:44
   
잘봤습니다.
금같은시간 21-05-14 16:55
   
케이팝만 아니었어도 일본 자국내에서 대대손손
계속 해처먹었을텐데
전부 까발려지는 세상이라 어쩌나..ㅋ

남은건 한국에 대한 증오와
조선인은 일본에서 나가라 구호뿐이겠군..ㅠ
소브라리다 21-05-14 17:23
   
그냥 인간에서 오는 수준차라니깐~
mymiky 21-05-14 17:44
   
일단은...  코맹맹이 소리부터 고치고 말해야지!!

코창력  ㅡ 이거  어찌 좀  해봐라!  진짜 못 들어주겠다;;;
     
ckseoul777 21-05-17 03:29
   
배로 노래를 부르는게아니라 목으로 부르니 목소리도 개수작
율동에 가까운 그런말도 안되는 춤과 30년이 넘게 똑같은 옷스타일이
제일 꼴배기싫네요 왜그리 빨간색에 닭털들을 꼽고 이상한 모자에
쫌 깔끔하게 의상을 못하나 매번 피터팬같은 의상들 변함이없네요
DarkAngel 21-05-14 19:55
   
잘 봤습니당.
가출한술래 21-05-14 20:02
   
잘 보고 갑니다..
비알레띠 21-05-14 20:44
   
잘밨습니다
carlitos36 21-05-14 20:58
   
그냥 쟈니스나 빨어 인간들아 !
바두기 21-05-14 21:09
   
잘봤습니다.
구레나룻 21-05-14 21:34
   
잘봤습니다
적천 21-05-14 22:04
   
반응이 이러면 안되는데... 국책으로 밀고 있고 국내시장이 작아서 해외 없음 죽는다고 자위 빨아야 되는데 이러면 나가리인데...
기성용닷컴 21-05-14 22:43
   
BTS는 섬나라하고 비교될 레벨이 아니지 ㅋ
더욱 더 압도적으로 초격차 가즈아~~

잘봤습니다
번역 감사해요
Tobi 21-05-14 23:23
   
잘 봤습니다....
Tarot 21-05-14 23:58
   
존만한 것들이  BTS랑 비교할 꺼리도 안되는 것들이 어디다 비교질이냐. ㅋ 너희는 우리 말고 저기 대만이나 태국하고 비교질해야해...대만 태국애들이 기분 나쁘겠지만.
Unicorn 21-05-15 01:12
   
요즘 분위기 보니까 만화도 언젠간 한국에 빼앗기지 싶던데.

일본의 그 내용은 없고 껍데기만 요란한 엉터리 철학이나,

유치 찬란한 중2병 세계관이 개선될 기미가 보이질 않으니. ㅋㅋ
하보나 21-05-15 01:18
   
독점은 정말 안좋은거라 봄.. 동방신기도 개고생했죠..
리피디 21-05-15 01:49
   
웃기는 게 이 와중에도 실력이 뒤쳐지고 한심해 라고 말하고
그 원인을 시장 독점이니 CD중심의 판매전략이니 같은 걸로 둘러대거나
어디엔가 악의 축이 존재해서 시장이 망했다고 생각하는게 기가막힘

일본이란 국가가 창작과 혁신의 뿌리를 잃어버린지는 이미 20년도 넘었고
미디어산업은 '영웅'을 '생산'해서 대중에게 '소비'를 '강요'하는 형태로 굳어져서
개개인의 노력과 발전 시장의 투명성 따윈 개나 줘버려서 오히려 자질있는 개인이
자신의 발전을 위해 투자가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자질을 가진 '특별함'을 어필해서
그것만을 팔아먹으니 어지간해서는 개인이 성장과 발전을 하기 보다 그냥 가진것을
꾸며서 팔아먹기에 바쁜 형태로 기형성장해버리는데 쟤들은 그거에 너무 익숙해져서
뭐가 문제인지 인식조차 못함.
자기자신 21-05-15 03:06
   
잘 보고가네요
Chouette 21-05-15 10:11
   
그래도 전보다는 이제서야 점점 인정해가고 있는 분위기 돼가네요
Chouette 21-05-15 10:36
   
아라시가 브루노 마스에게 프로듀싱 받은 곡이 해외에서는 전혀 화제가 되지 못하는 걸 보고 유명인에 의지해 어떻게 될만큼 달콤한 세계는 아니라고 새삼 느꼈다.

> 그걸 이제 알았냐
카이사르98 21-05-15 12:42
   
니들은 밴드를 키워봐~~물론 내수돈이 별로니 안하겠지
갈~갈~갈라파고스~~~
수퍼밀가루 21-05-15 14:50
   
아시아 유일의 패망한 2차대전 전범국가 국적자들이 이런 사태를 역전할 수 있는 방법은 딱 하나...

자민당과 천황을 영원히 없애면 지금의 상황을 역전할 수 있음....근데 얘네들이 할 수 있으려나???
가로되 21-05-16 05:10
   
그냥 우물안개구리에서 머물러줘 ㅋ
현지화 이딴거 하지말고 그냥 쟤네는 냅둬야 됨
알아서 고여서 썩음
엄마123 21-06-19 10:15
   
잘봤습니다.
ㅇㄹㄴ 21-10-03 18:33
   
잘봤습니다
ㅇㄹㄴ 21-10-03 18:34
   
잘봤어요
ㅇㄹㄴ 21-10-03 18:35
   
잘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