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AS] 한국인들 버스 이용하는 방법 vs 방글라데시, 해외반응
등록일 : 24-04-27 13:55  (조회 : 21,84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한국과 다른 방글라데시의 버스 이용 방법을 담은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이 화제에 올라 다양한 반응을 모아봤습니다.

한국인들이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 vs 방글라데시의 모습


https://www.instagram.com/reel/C3LHJMuvrMb/?utm_source=ig_web_button_share_sheet


000.jpg



bts_anwsha99
아, 너무 현실적이야


ti812974
방글라데시는 한국처럼 되려면 100년은 더 걸릴 거야 ㅎㅎ


bts.updates_daily7
맞아, 저게 정말 사실이야 ㅎㅎ


prityrk12
난 첫번째에 나온 건 버스가 아니라 기차인 줄 알았어


ㄴlam_ot7
이거 271번 버스야


ㄴtansuvit2
저상버스네. 우리 제3세계 국가들은 저상버스를 잘 모르니까 이질적이게 느껴져 그래 ㅠㅠ


_sriyaaa_fc
인도도 마찬가지야. 
오, 정말이지. 대체 우리는 언제쯤 한국처럼 발전하는 거야.


mrit_tokki3
이런 식으로 세계에 알리지 마...


zayn_mehraj
한국보다 유럽이 더 좋아


ㄴmmomo_uwu
아.무.도 너한테 묻지 않았어


hinata_chan_000
인도에서도 이런 모습이 일상이야 ㅎㅎ


ㄴnaba__jeet
그래도 조금씩 변하고 있어요....
당신이 살고 있는 도시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내가 사는 도시 guwahati는 한국과 같은 전기차 버스와 일반 경유 버스도 있어요. 요즘은 전기차 버스가 많아졌어요.


ㄴhinata_chan_000
서쪽 뱅갈에 사는 나는 울고 있어


ㄴstarrywithbts
내가 사는 도시는 저렇지 않아. 여기는 시내버스 시스템이 지하철처럼 정확하게 작동하고 있어.


_dipanwita_mandal_
인도와 방글라데시


ㄴmr__pobon
오직 Dhaka에서만 그렇겠지


ㄴ_dipanwita_mandal_
절대 아니야, 인도도 조금도 다르지 않아


ㄴpreeti_khanna_95
비교하려들지 마세요!


ㄴ_dipanwita_mandal_
여기서 비교한 사람 없어. 그저 저런 모습이 두 나라 모두 같다고 말했지.


neha_artography04
인도....한쪽 구석에서 이걸 보며 웃고 있어
왜냐면 이쪽도 인구 문제가 장난 아니라서 ㅎㅎㅎ


sumiyatasnim55
방글라데시 사람인데 이거 사실이다


page.noth
방글라데시가 그만큼 '독특한'거야 ㅎㅎ


ㄴ_.h4sna._
그니까, 다들 그걸 이해 못하고 있네 


ㄴjain__peris
그러게 말이야 ㅎㅎ


ㄴstudy_hub1310
인도에서도 말이지....


akhand._.mehek._
방글라데시는 언제나 독특해서...


ㄴh4cx_rafsan
저건 독특한게 아니야, 인구가 너무 많아서 그래


biriani_khaba
여자들이 공공장소 중에 가장 불편한 점이 바로 이거일 거야


mellow_mistt
인도에서도 이게 정상이야...


ㄴmellow_mistt
한국에서 버스를 타봤지만 거기는 절대 저렇게 붐비지 않더라. 
 

fmim424
우린 방글라데시 사람이야. 우리는 손을 흔들어서 차를 세울 수 있지


hopemimtae
그래, 방글라데시가 한국보다 더 발전한거야. 그래서 이렇게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는 거지 ㅎㅎ


ㄴmeharislam64
이게 맞다


_myself_koyal_
인도 기차에 대해서도 누가 말해줘라 ㅎㅎ


ㄴglowiingstar_0.5
그러니까 ㅎㅎ


probablynotusingthis
한국도 똑같아. 출퇴근 시간에는 특히 서울 주변 버스들은 만원이 되고 말아. 버스 운전사들도 얼마나 끔찍한지 따로 말할 것도 없어.


tae_mafiagurl_luv
파키스탄도 이게 일상이야 ㅠㅠ


_love_rizz_forever_
한국은 인구 밀도가 무척 낮은 나라잖아


ㄴ_love_rizz_forever_
그리고 한국은 버스도 훨씬 많이 자주 다녀


audiophile_girly
인구 비교표를 한 번 살펴 봐. 한국은 인구 부족 문제에 직면해 있지만, 방글라데시는 인구 과잉 문제를 갖고 있어
 

diya.sanghvi.7
버스가 여러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인도 사람들은 마치 버스가 단 한 대고, 버스를 생전 처음 본 사람처럼 행동해


rakcha_twt
인도를 잊어선 안 돼


nandinigupta2456
우리의 인구 ↑
저들의 인구 ↓


purple_soul719
방글라데시만 저런 거 아니야
인도, 파키스탄같은 다른 아시아 국가도 그래


sahedaka
한 나라는 인구 적어 근심이 많고, 또 다른 나라는 인구 과잉이라 근심이 많네


amazing_vibes1025
방글라데시도 파키스탄처럼 정말 심해


btsarmy_international2003
한국에서는 향수를 뿌리고 버스에 타면 일주일 넘게 향이 지속될 수 있지만, 방글라데시에서는 단 한 시간만에 사라져버리고 말아 ㅎㅎㅎ


min.aakter
소셜 미디어에 자국을 비하하는 영상 좀 그만 올려
 

mohammadnur527
브라보, 방글라데시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군


m.h.rakib_01
여기 버스는 마법의 버스거든...
그 안에 무한한 공간이 있어서 언제든 더 많은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거야 


lifa.ot
방글라데시니까, 저래도 이해해야지...


offx.hadia
파키스탄도 저것과 똑같은 모습이 일상이야 ㅎㅎㅎ


tanviiii._.06
언제 뭄바이에 와서 로컬 기차를 한 번 타봐 ㅎㅎㅎ


sheri_angel_of_death
한국 버스는 마치 인도에서는 보기 힘든 에어컨이 있는 버스 같아 보이고, 두번째 영상에 나온 버스는 인도에 일반적인 에어컨 없는 버스 같아 보이네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소리넋 24-04-27 14:06
   
출퇴근 시간대에 한국도 붐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저 정도는 아님
아~ 80년대 이전에는 그랬....
     
원형 24-04-27 15:20
   
90년대도 그랬는데 뭔
록키발보아 24-04-27 14:11
   
나 시골에서 국민학교 다닐적에..거의 배차 간격이 30분정도라 등교 시간엔 방글라데시 처럼 했었음...그때 차장이 남자여서 힘으로 밀어넣고..안쪽으로 들어가세요~~외치고, 버스비 50원..
     
굿잡스 24-04-28 09:12
   
버스비 50원 시절 ㄷㄷㄷ ㅋ
구레나룻 24-04-27 14:17
   
잘봤습니다.
체사레 24-04-27 14:19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4-04-27 14:34
   
잘봤습니다.
돼지콜레라 24-04-27 15:00
   
한국의 인구밀도가 낮다는 댓글이 있던데 한국은 OECD국가 중 인구밀도 1위죠 도시 국가를 포함한 독립 국가 중에서는 16위고 인구 5천 만 명 이상 국가 중에서는 한국이 인구밀도 2위인데 인구 1억 7천 만 명의 방글라데시가 1위죠
     
pasa 24-04-27 18:39
   
그렇죠.
방글라데시 면적이 북한보다 약간 큰 거 보면 대단한거죠.
     
잔재 24-04-28 09:46
   
그냥 인구밀도나 인구수가문제아니라  딱봐도  제3세계랑 선진국비교가 되는구만요 ㅋㅋ
ashuie 24-04-27 15:32
   
윗분도 말씀 하셨지만 우리도 90년대 초반까지 시내버스 배차시간이 25분 막이랬음.
제가 버스종점에 사는사람이라 모를수가 없어요.
90년대 후반부터 배차시간이 차차 줄어들다가 어느순간 5분배차가 자리잡은거 같아요.
지금도 중소도시는 배차시간 20분 이런데도 많구요
마칸더브이 24-04-27 16:03
   
잘봤습니다
호로파 24-04-27 16:19
   
비교할걸 해야지 국민소득 3천불 나라하고 33000불 국가하고 비교하면 우짜누
지하 24-04-27 16:32
   
한국에 인구가 없다고요? 다음 세대 테어날 아이들이 부족한거지 기존에 인구는 아직 남아있어서... 
그리고 수도권에 편중되서 그런지 더 많아보인다 다른나라처럼 사람이 아예 없는 도시라든지 한적한 곳을 찾기 힘들지
어디 오지를 가도 사람이 있는데, 니들은 그나마 땅덩어리라도 크지 우린 쓸모없는 산지가 국토의 70%라서 겨우 30%에
살고 있는데 뭔 인구 타령이야 니들 국민성이 이상한거야
     
촐라롱콘 24-04-27 18:58
   
울 나라 인구밀도가 아직까지 세계적이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방글라데시에 비할 바는 아니지요.

대략 남한의 1.5배 면적(한반도 전체 면적의 2/3)에
인구는 3배 이상을 훌쩍 넘기니....^^
Bada 24-04-27 17:32
   
남아시아는 유독 시민의식이 아주 많이 떨어져 보임... 심지어 동남아보다도... 왜 그런 걸까 -_-
솔매냐 24-04-27 18:10
   
70-80년대 안내양이 밀어서 넣어주고 손으로 탕탕~~!  회수권 10장짜리 11장으로 만들고 그랬는데.
한이다 24-04-27 19:16
   
우리도 30년전에는 비슷했으니

니들도 30년 후에는 나아지지 않겠냐?
     
감독 24-04-27 20:06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30년 전에 제가 살던 곳은 저렇지 않았는데요.
대략 40년 전과 비교해도 방글라데시보다는 나았던 것 같구요. ㅎ
     
ㄱㄱㄱㄱ 24-04-28 07:38
   
90년도에도 저 정도는 아님.
     
굿잡스 24-04-28 09:20
   
90년대면 이미

지방 부산도 지하철 깔린 상황인데 어디서 오셨는지?ㅋ
     
록키발보아 24-04-28 12:27
   
제가 위에도 짧게 쓰긴 했는데요.
40년전에 지방 시골은 저정도 됐어요.
면이나 리단위 시골엔 저 방글라데시 처럼 했어요.
경험자 입니다.
사람 많아 버스 문이 안닫혀서 남자 차장이 두 팔과 온몸으로 문 역활을 했었지요.
가출한술래 24-04-27 19:54
   
잘봤습니다.
Balzac2 24-04-27 20:19
   
잘봤습니다
각자무치 24-04-27 22:01
   
부산사는데 90년대 초반까지 우리도 저랬음 나도 저래 메달려서 몆코스가다가 애들 많이 내리면 그제야 안으로 들어갔죠 . 어쩔때는 버스가 사람이 많아서 정차안하고 그냥 가서 지각도 했죠
ㅇㄹㄴ 24-04-27 22:09
   
잘봤습니다
즐거운상상 24-04-27 23:04
   
잘 봤습니다.
발자취 24-04-27 23:12
   
잘 봤습니다~
부엉이Z 24-04-28 00:50
   
잘봤어요............
바두기 24-04-28 01:23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4-04-28 03:25
   
잘 보고가요
nigma 24-04-28 08:23
   
우리도 과거 그 비슷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방글라데시분들도 경제와 환경이 좋아지고 버스이용문화에 대한 비판과 개선의지와 노력이 있으면 좋아지리라 믿습니다.

P.S. 우리는 과거 버스 안내양이 있었다가 자동문이 버스에 도입되며 차차 없어졌는데, 저긴 어떤지 모르겠네요.
     
굿잡스 24-04-28 09:14
   
울나라는

지하철과 자차 보급, 택시등이 일반화되면서 버스에 의지하던 교통수단이 분산된게 크다고 보군요(물론 이용 문화의 성숙도도 향상)
rebate 24-04-28 09:34
   
80. 90년대도. 저랬음 비슷함
     
굿잡스 24-04-28 09:51
   
??

7,80년대였겠죠 ㅋ

그리고 당시는 버스가  일반적 대중교통수단이니 실내가 북적거리기는 해서도 

사람이 차에 주렁 주렁 매달려갔다??  앵?(당시 버스 안내양이 돈 받은 것도 있지만

사람 많을 시간에는 안으로 어쩌든 사람을 밀어 넣어서 문짝은 닫고 단니게 하던 안전관리 역할도 있었군요)
내손안에 24-04-28 18:55
   
60년대까지는 버스가 중간문 뒷문 2개엿고 버스차장도 남자가 두명이엿음
그게 70년도 들어와서 도시형버스로 바뀌면서 중간문 하나로 되엇고 차장도 안내양으로 바뀌고
현금에서 회수권 토큰으로 발전하다가 80년대로 넘어오면서 안내양도 사라지고 요금통이 생김
그래도 버스가 방글처럼 저리 더럽지는 않앗소
노선 한바퀴돌고 차고지에 도착하면 남자차장이나 안내양들이 죽자사자 닦고 청소햇으니까..
에페 24-04-29 09:25
   
잘봤습니다.
carlitos36 24-04-29 15:18
   
잘봤습니다.